본문 바로가기
색다르게 월급벌기

[주식투자/종목정보] 효성첨단소재 실적 및 주가

by 소소거북 2021. 7. 8.

 

탄소섬유로 주목받고 있는 효성첨단소재에 관련된 리포트가 나와 소개해본다. '2분기 호실적 기대, 그리고 하반기 수소로 간다'라는 제목의 이베스트 투자증권 이안나 연구원의 리포트다. 

 

2Q21 Preview: 어닝 서프라이즈 기대

효성첨단소재는 20212분기 매출액 9,167억 원(+19.1% QoQ, +142.9% YoY), 영업 이익 1,041억 원(+24.8% QoQ, 흑전 YoY)으로 컨센서스 대비 상회하는 실적이 기대된다. 이는 1) 본업인 타이어 보강재 판가 상승 지속 및 스틸코드 베트남 이설로 인한 원가 절감 효과, 2) 스판덱스 호황으로 인한 베트남 스판 이익률 상승으로 인한 것이다. 동사의 타이어 보강재 사업부는 PET, NY T/C, 스틸코드 설비 베트남 이설에 따른 원가 절감 효과가 본격화되면서 이익 체력이 근본적으로 달라지고 있다. 여기에 전방 수요 개선으로 인한 판가 상승이 이어지면서 2분기에는 1분기보다 더 높은 영업 이익률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부문에서 베트남 스판 중심으로 이익률 상승이 기대된다. 스판덱스는 여전히 낮은 재고 수준으로 인한 판가 상승 및 스프레드 개선으로 1분기에 이어 또 한번의 이익률 상승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하반기는 아라미드 증설 효과및 수소 모멘텀

2분기까지는 타이어 보강재와 기타 부문 스판덱스 호조로 인한 호실적이 기대된다면 3분기부터는 아라미드(2,500/) 증설 효과가 시작된다. 또한 하반기에는 정부의 수소 경제 관련 로드맵 등 친환경 정책 발표가 잇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수소 중심 정책 모멘텀이 기대된다. 동사는 수소경제 핵심 소재인 탄소섬유 기술을 보유한 국내 유일한 기업이다. 또한 대부분의 수소 관련주들과는 다르게 이미 실적으로 반영되고 있다. 동사의 탄소 섬유 부문은 2021년 연간 흑자가 기대되는 가운데, 20222,500톤 추가 증설을 통한 외형 및 이익 증가가 기대된다.

 

동사에 대한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 유지

동사에 대한 목표주가 553,000원 및 투자의견 BUY를 유지한다. 동사는 본업뿐 아니라 아라미드, 탄소섬유 등 성장사업부문의 외형 및 이익 증가가 이어지고 있다. 성장 산업 중심으로 보았을 때 현 주가 수준은 여전히 저평가(12MF PER 13, 2021E~2023E 평균 11배 수준)되어 있다는 판단이다.

 

여기서 아라미드란 총알도 뚫지 못하는 강도, 500도 씨의 불에서도 타거나 녹지 않는 내열성, 잘 늘어나지 않는 인장강도 등이 뛰어난 특수 섬유로 항공우주 분야나 군사적으로 많이 이용되는 섬유다. 그리고 가볍고 부피가 잘 팽창하는 수소를 전기로 활용하려면 '탄소 섬유'가 필수인데, 일본 도레이가 세계 1위, 2위가 미국 헥셀, 그리고 아직 우리나라는 더디지만 유일하게 효성첨단소재가 탄소 섬유를 생산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고 한다. 개인적으로는 투자 기간 3년 정도 중기로 보고 조금씩 모아가며 관심을 키워가고 있는 기업이다.  

 

댓글